안녕하세요. 오늘은 15인치 노트북 한성컴퓨터 B55 Forcerrecon 3717S 개봉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제품 새로 사려고 알아볼 때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의 개봉기를 보면서 정보를 많이 얻은 경험이 있어, 저도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자 개봉기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이 노트북을 고르기까지 제가 고려한 사항들을 말슴드리겠습니다.
주로 들고다니는 용도가 아니라 학교에 두고 사용할 용도라 우선 15인치 노트북 중에서 고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화면이 큰 만큼 해상도도 높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FHD 이상 해상도를 찾았습니다. 최근에 ideapad 100s의 액정을 IPS로 바꿔보면서 TN패널과 IPS패널의 엄청난 차이를 느꼈기 때문에 액정은 무조건 IPS여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전혀 하지 않으니 고성능일 필요 없고, ideapad 100s의 베이트레일로도 충분히 만족했고, 팬소음이 최대한 없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저전력 CPU를 찾았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는 노트북으로 LG전자 울트라PC 15UD340-LX3FK 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SSD 모델 기준으로 최저가가 50만원이 넘어가는 것을 보고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 중고나라에서 40만원 밑으로 찾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이 제품이 중고거래가 잘 되지 않아서 계속 못구하고 있다가 다른 제품을 검색하다가 한성컴퓨터의 B55 Forcerecon 3717S 모델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양은 LG랑 거의 동급인데, 중소기업이다보니 새제품을 10만원 정도 더 싼 40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적당한 것 같아서 굳이 중고를 찾지 않고 새제품을 바로 주문하였습니다.
일요일에 주문하였는데 배송출고는 월요일에 바로 되어 화요일에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에어캡 포장과 안에 노트북이 들어있는 작은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에어캡을 제거하니 같이 주문한 키스킨이랑 노트북 박스가 나왔습니다.
노트북 박스 안에는 노트북이 스티로폼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박스안의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았습니다. 노트북 본체, 배터리, 어댑터, 품질보증서, 드라이버 C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ree DOS 제품이라 윈도우10을 직접 다 깔고 난 뒤 찍은 사진입니다.
참고로 처음 윈도우 10을 다 깔고 난 뒤 팬소음이 너무 커서 저전력 노트북이 왜 이렇게 시끄러울까 생각했습니다. 오픈마켓에 누가 상품평에 노트북이 너무 시끄럽다고 쓴 글을 보기도 했는데 이정도로 시끄러울지 몰랐습니다. 그런데 한성컴퓨터 홈페이지에 윈도우10 64비트용 드라이버 올라온 것들을 다 받아서 설치 한 뒤부터 쿨링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완벽한 저소음 노트북이 되었습니다. 혹시 이 제품을 처음 사신 분은 반드시 한성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쿨링팬 속도는 Hotkey 드라이버를 깔고 난 뒤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생기는 Control Center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받은 제품이라 개봉기만 간단히 적고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고 사용기는 앞으로 충분히 사용하고 난 뒤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